산절로야생다원 대표 최성민 박사(철학-한국 수양다도의 모색)가 4년전부터 맡아온 성균관대 유학대학원 예다학과 '제다'(2019년엔 제다 및 수양다도 강의) 강의를 2022년에도 맡게 되었다. 성대 유학대학원 예다학과 주임 조민환 교수는 2021년 12월 27일 최 박사에게 전화로 2022년에도 계속 '제다' 강의를 맡아달라고 요구하고, "학생들이 봄학기 제다 강의의 필요를 느끼고 산절로야생다원 실습강의의 가치를 잘 인식하고 있다"고 강조했다.


최성민 교수의 '전통 제다' 강의는 '제다의 의의' '차문화사에 있어서 제다의 중요성' '한국 전통제다와 한국 수양다도' '한국 제다와 수양다도를 잇는 신묘의 원리' '산절로야생다원 제다 실습' 등 총 16단원으로 나뉘어 진행된다. 


이와 함께 해마다 4월 중순~5월 중순 사이에 전남 곡성군 오곡면 침곡리에 있는 산절로야생다원과 고달면 호곡리에 있는 산절로제다공방에서는 곡성군 지원 및 (사)남도정통제다다도보존연구소 주최로 '힐링곡성-애생차포레스트' 강좌가 열려 전통제다 및 한국수양다도 현장 실습 체험 강좌가 열린다. '힐링곡성...'은 전국 차인, 차 관련 학과 학생, 일반인 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개방되며, 숙식이 제공된다.